피파 모바일 2002월드컵 레전드 공략.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피파 모바일 2002월드컵 레전드 공략.

피파 모바일 2002 월드컵 레전드 공략.

2002년도가 기억나는가, 축구에 축자도 몰랐을 때지만 2002 월드컵이라고 하면 대부분 그때의 즐거움을 기억한다. 필자도 어렸을 적 응원을 위해 광장으로 가곤 했다, 또한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가장 높은 4강까지 올라갔던 월드컵이어서, 더욱더 기억에 오래 남는다. 9월 24일 출시된 2002 월드컵 한국 레전드 카드들이 출시되었다. 레전드 들인 만큼 능력치 또한 어마 무시하다. 출시된 한국 레전드 상위 스텟 7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박지성]

필자가 기대 했던 대로 피파 모바일의 박지성은 굉장한 스텟을 가졌다. 일단 페이스 능력이 상당히 높다, 피지컬 쪽만 제외하면 전체적인 밸런스가 잘 잡힌 선수로 출시되었다, 공격 활동량과, 수비 활동량 또한 높음으로 두 개의 심장 박지성을 구현 해 냈다. 특성으로는 부상 빈도, 빠른 드리블, 팀플레이의 특성이 있으며, 부상 빈도는 피파온라인 4와 같이 안타까운 부분이다. 하지만 총 스텟 106이란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는 부분이 강점이다.

 

 

 

 

 

[안정환]

판타지 스타 안정환 높은 능력치를 가진 또 한 명의 선수이다, 안정환 또한 106이라는 굉장히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공격력과 페이스 쪽 능력치가 사기적으로 높은데, 빠른 드리블 반응속도, 위치 선정까지 공격수에 꼭 필요한 능력치들이 모여있다. 특별 속성에는 강력한 프리킥과 정교환 슛이 있다. 헤더에 관한 특성이 있어야 하는데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빠르고 결정력 좋은 스트라이커로 애용할 수 있을듯하다.

 

 

 

 

 

 

 

[유상철]

3번째 높은 능력치의 소유자 유상철이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가장 잘 잡힌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다. 속도도 속도지만 미드필더의 주 무기 패스에 관한 능력치가 굉장히 높게 측정되어있다,또한 반응속도 가속 질주 속도도 굉장히 높다, 특별 속성에는 긴 패스, 두 번째 활력이 있다, 중미에 적합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대 스쿼드에서 많이 애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홍명보]

대한민국의 영원한 주장이자 센터백 홍명보,전체적으로 수비와 피지컬에 능력치가 높게 측정되어있다, 세부 능력치에서도 피지컬 쪽 힘, 점프 등 높게 책정되어있다. 원래 리베로인 홍명보의 능력을 반영시켰는진 몰라도, 반응도와 패스 능력치가 높게 측정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별 속성은 긴 패스, 팀플레이 단단하고 빠른 센터백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설기현]

또한명의 105 능력치를 가진 선수 바로 설기현이다, 피지컬 부분에서는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감아 차기 능력치가 낮게 측정되어, 애매한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는 설기현 하지만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이기 때문에 그냥 스텟 빨로 찍어 누를 수 있을 것이다, 특별 속성은 꾸준한 선수, 강력한 헤더가 있어 타깃형 공격수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이운재]

한국의 수문장 이운재는 105의 능력치를 가진 선수이다, 골키퍼 포지션으로 굉장히 높은 스텟으로 측정 되어있다, 피지컬을 제외한 키퍼 능력치는 가히 사기급으로 측정되어서, 좋은 선수이다, 특별 속성으로는 펀칭과, 일대일(GK)이 있다. 아쉬운 점은 펀칭이다. 피파온라인 4에서도 그렇듯이 잡아도 될 공들을 손으로 쳐내는 것이 한 가지 오점이다, 하지만 워낙 스텟이 높기 때문에 펀칭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다.

 

 

 

 

 

 

[김태영]

대한민국의 왼쪽 수비를 맡고있는 김태영 태극 마스크로도 유명한 선수이다,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순수한 풀백용이며, 공격에 대해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크로스와 패스 능력이 높기 때문에, 믿고 쓸만한 수비수이다, 또한 수비 능력치들이 전체적으로 높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든 왼쪽 수비수 특별 속성은 얼리 크로스이다 오버래핑으로 다양한 공격이 가능 한 선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