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불릿 에코 공략 및 리뷰.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불릿 에코 공략 및 리뷰.

모바일 게임 추천 불릿 에코 공략 및 리뷰.

요즘 배틀 로얄류의 게임들이 저물어 가고 있는 추세 인 것 같다, 하지만 필자는 배틀 로얄류 게임을 굉장히 좋아 하기 때문에, 배틀로얄류 게임을 찾기 시작하다가 발견한 주옥같은 게임, "불릿에코"처음 광고를 볼때는 FPS 게임인지는 알았으나, 무언가 색다른 시야로 바라보는 게임인 것 같아서 바로 플레이를 해 봤고 불릿 에코 지금 바로 시작 해 보도록 하자.

 

 

 

 

 

 

[색다른 관점]

어디서 본듯한 관점이다,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며 조이스틱으로 적들의 방향을 맞춰, 플레이 하는 그래픽, 혹시 GTA3를 기억하시는가 비슷한 관점으로 시작되는 게임은 어딘가 아늑한 향수를 불러오는 게임이다,

배틀로얄이라는 게임이 원래 한 공간에서 다인VS다인 혹은 개인VS개인으로 싸우는 방식이 많다, 이게임 또한 시야만 다를 뿐이지, 좁혀져 오는 레드존을 피해가며 아이템을 파밍 적들을 모두 사살 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장점 말고는 없을까?]

레벨이 오르고 상자깡을 하다보면 캐릭터를 하나하나 얻을 수 있다, 물론 과금을 통한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대게 레벨이 오르면 그에 맞는 캐릭터들이 주어진다. 각 캐릭터들은 각자의 특성이 있으며, 이는 직접 캐릭터 설명을 보며 익혀야 한다. 초반 샷건을 들고 시작하는지 모르고 그냥 플레이 했다간 좁은 사정거리로 인해 적에게 시작한지 몇초안되어 사망 할수도 있는 일들이 벌어진다.

 

 

그리고 불릿에코는 참고로 18세 이용가이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요즘 나오는 15세 게임들 보다 더 건전하다 생각 되는데, 어떤 이유로 18세 판정을 받았는지는 알수가 없는 부분이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도있다, 게임성에 대해서는 굉장히 아케이드성이 강하며 남녀노소 즐길수 있는 게임이라 자부한다.

 

 

 

 

 

 

하지만 18세 이용 제한으로 인해 유저가 한정 적이라는 것이다. 유저가 한정 적이라는 것은, 한정적인 유저가 빠져 나가게 되면 더이상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없다는 것이다, 물론 초반에는 게임이 빨리 잡히긴 한다. 하지만 시간대 마다 큐를 잡는 시간이 다르며, 몇몇 유저들도 플레이 하는 유저들 수가 적다고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 단계이다.

 

 

 

 

[훌륭한 게임성]

필자가 항상 생각하는 게임은 소프트한 게임들은 소프트하게 하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들은 하드하게 플레이 할수있도록 만드는 것이 게임의 흥행을 좌지 우지 하는 것 같다, 필자는 애초에 배틀로얄 장르를 소프트한 게임이라고 생각 하지 않았다, 굉장한 집중력도 필요하고 순간 판단 능력, 센스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필요하다, 이때 비로소 재밌는 게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위 사항들이 결핍되게 되면 게임에 흥미를 빠르게 잃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불릿 에코는 이스트레스에 대해서 해결책을 준다, 애초에 크게 하드한 게임이 아니며, 아케이드성이 두드러지며, 인게임의 게임성 자체가 굉장히 독특하고 좋기 때문에 굳이 승리를 하지않아도 한판 한판 알찬 게임을 할 수있다.

 

 

 

 

장기간 천천히 즐길 수 있는 게임중 하나 이지만 현재 국내 유저들이 운영에 대해서 어느정도 불만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제작사는 어떤 피드백을 줄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현재 알려진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플레이어의 부족문제

-서버가 불안정, 게임도중 롤백, 핑문제

-심각한 매칭 문제

*실력이 맞거나 비슷한 여건의 유저들이 매칭되어야 하는데 격차가 많이 나는 유저들이 많이 매칭되다 보니 과금유도를 하는것처럼 보인다는 의견이 대다수,

-캐릭 밸런스 문제,

 

유저들도 게임성에 비해 운영이 떨어진다고 많이 아쉬워 하고 있는 상황이며, 빠르게 피드백이 이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인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