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MazM:패치카 게임 공략.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MazM:패치카 게임 공략.

MazM:페치카 공략 및 리뷰.

PLAY스토어를 살피던중 발견한 신박한 게임, MazM 20세기 러시아 극동 지역을 배경으로 한 게임이며, 독립 운동가들이 등장 하는 역사 스토리 텔링 게임이다.

 

 

 

 

 

 

 

 

[튜토리얼]

초반 튜토리얼은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주인공의 독백후, 바로 가이드 화면이 뜬다 정말 잠깐 창이 뜨기 때문에 잘 봐주시길 바란다. 튜토리얼 자체는 굉장히 간단하고 알아보기 쉽게 정렬된 사진으로 진행 하게 된다, 그만큼 조작에 대해서는 간편하다는 것이다.

 

 

 

추후 게임을 플레이 하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설명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으면 안내창이 뜨며 이역시 알아보기 쉽게 뜨게 된다, 잠간 씩 안내창들이 나와 가이드를 해 주기 때문에 게임 자체가 무겁고 어려워 보여도 걱정 할 필요는 없다.

 

 

 

 

 

 

[그래픽]

페치카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분위기가 풍겨진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런 그래픽을 굉장히 좋아 하는 편이지만, 그래픽 면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역사를 소재로 만든 게임이기 때문에 호가 더 많지 않을 까 싶다.

 

 

 

[게임성]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점은 사운드와 그래픽이 이렇게 잘 어울릴수 있냐 라는 것이 었다, 게임은 딱 10분 정도만 플레이 해 보면 알 것이다, 사운드와 그래픽의 시너지는 굉장 했다, 또한 대한 민국 역사를 바탕으로 만든 게임이기 때문에 불이 있어서는 아되지만.. 초반 주인공이 하는 행동은 조금 개연성이 없으므로 이해는 안갔지만, 천천히 플레이를 해보면 많은 생각이 들게된다.

 

 

 

주인공 표트르 벨로프 주인공은 가상의 인물이지만 주인공으로 하여금 여러가지 사건이 만들어지며, 대한 민국 역사를 기반으로 이야기가 흘러가게된다, 스토리 게임인지라 필자가 언급을 해버리면 스포가 될수 있으므로, 자제를 하겠다.

 

원터치로 진행 할 수 있는 게임인지라, 다른 조작법을 익힐 필요가 없어 가이드에서 시키는 대로 플레이 해 주시면 되겠다, 대부분 좌측 상단에 느낌표(!)로 다음 해야 할 일 퀘스트가 주어진다, 그에 맞춰서 주인공 표트르를 조작해 스토리에 맞춰 조작 해 주시면 되시겠다.

 

 

캐릭터와 캐릭터 간의 감정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섬세하며, 사운드 또한 굉장히 몰입감이 있다. 선택지에 따라 엔딩이 바뀌는 시스템도 있으며, 계속해서 스토리는 업데이트해 나간다고 한다, 중간 중간 광고를 통해 스토리를 이어 나가는데에 필요한 코인을 수급 할 수 있다.

 

 

 

 

 

[플레이 영상]

조금더 재미있게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게임인 것같다. 주인공은 픽션이지만 일제 감정기 때 중요한 사건, 인물들을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한 게임이었다, 스토리텔링 게임을 좋아하는 분은 꼭 한번 해보면 좋을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