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턴제 RPG 스도리카 공략 및 리뷰.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턴제 RPG 스도리카 공략 및 리뷰.

모바일 게임 추천 스도리카 공략 및 리뷰.

우연치 않게 지인 소개로 추천 받은 게임 스도리카, 피랒가 처음 게임 소개 영상을 볼때는 다른 턴제 RPG게임들과 별반 다를 것이 없는 게임이라 생각했다, 실제 게임을 플레이 했을때 생각은 완전 달라졌다, 분명 똑같은 장르의 턴제 RPG 게임류는 맞지만 스도리카는 스도리카만의 또다른 특색이 있었다, 그래서인지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게임 스도리카 지금바로 알아 보도록 하자!

 

 

 

 

 

 

 

 

[반전이 있는 스토리]

위 제목이 반전이있다고 했다, 필자도 나름 많은 게임들을 즐겼다고 생각한다, 게임을 즐기며,대부분 스토리들은 넘기는 경향이 있는데, 이유는 뻔한 스토리와, 개연성 없는 전개 때문이었다, 대부분 초반에만 잠깐 보다가 중후반부에는 대부분 스킵을 하는 것이 대다수, 스도리카는 마치 동화를 읽는 느낌이드는 게임이다, 그래픽또한 동화풍이며, 왠지 모르게 잘 몰입이 된다, 마치 한편의 3D 동화를 보는 느낌이다.

 

 

 

[독특한 전투방식]

턴제 RPG이다 그래서 필자는 처음에는 다른 게임들과 비슷한 전투 방식을 쓰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튜토리얼을 받으면서 그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느꼇다. 스도리카만의 전투 시스템이 따로 있었다. 바로 퍼즐을 이용해 전투를 펼치는 방식인데, 밑에 판에 놓인 혼이란 아이콘들을 드래그로 이어서 스킬을 쓸 수 있다. 색깔 별로 캐릭터가 정해져 있으며 클릭을 하고 누르고 있으면 스킬의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힐러 탱커 딜러 3명의 캐릭터들이 한팀을 이루며, 초반부터 꽤 쎈 적들과 엄청나게 질긴 전투를 펼치는데, 저렇게 하나 하나 퍼즐을 맞추며 전투를 하면 지루 할 수 도 있겠다 생각 했었는데, 하다보면 집중이 잘 되며, 기본적으로 몹들이 쎄기 때문에 어떻게 스킬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까란 생각을 할수 있게 해줘서 굉장히 몰입이 잘되었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사운드]

게임을 계속 할 지 말지를 정하는 것은 게임에 대한 흥미라 생각한다, 아무리 인기가 좋은 게임이어도, 계속 하게되면 지루 해 지기 마련 필자의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이를 무마 시킬 수 있을 만한 특색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도리카의 평들을 보면 대부분 칭찬 리뷰들이 많으며, 동화같은 그래픽과 아름다운 사운드를 바탕으로 독특한 전투방식이 시너지가 되어 유저들의 마음을 잡고 있는 것같다, 특히 사운드 부분에서는 굉장히 박수를 쳐 주고 싶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찾아보니, 제작사인 레이아크는 원래 리듬게임을 제작하는 게임 회사라 한다. 사운드는 정말 좋다, 게임을 즐기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이어폰을 착용하고 플레이 하길 권장드릴 정도이다.

 

 

 

[캐릭터 소환 혼부여 20번의 기회가 있다.]

처음 접속을 해서 우편을 보면 뽑기권 20개를 준다, 그후 튜토리얼을 즐기시다보면 혼 부여라는 항목이 활성화 된다, 혼부여로 들어가게되면 뽑고 싶은항목에 뽑기권 20 을 쓰면된다, 초반 캐릭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캐릭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지만 어떤 게임이든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얻기위해선 꼭필요한 절차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