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리뷰왕의 모바일게임추천#4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20200329/리뷰왕의 모바일게임추천#4

모바일게임추천/인디게임추천



쉐도우 오브 데스(shadow of death)

2D 그래픽의 액션게임이다. 모바일2D 액션 게임중 그래픽은 상당히 퀄리티가 있습니다.

액션에 중점을 두고있어서 임팩트또한 굉장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스토리 라인을 보자면 한시절을 풍미하던 왕국이 무너진후 어둠의 세력이 전 대지를 흉폭하게 바꾸어버려,

모든 배경이 어둠으로 가득찼고 무능력한 왕은 백성들을 파멸로 내몰았으며 백성들은 희망을 갈구하고있었습니다.


기억을 잃은 주인공 기사 그는 운명이 가리키는 대로 어둠의 세력과 맞서는데..

이렇게 이야기는 시작되고 초반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튜토리얼 자체는 비교적 구성잡힌 진행으로 유저들로하여금 필요한 UI 행동만 요구하고있으며

억지로 NPC들이 투입하여 튜토리얼을 관여하는 방식이아닌 자연스럽게 유저들의 행동을 요구하여 매끄러운 진행을 펼칠수있습니다.


타격 모션이나 임팩트가 PC게임 못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며,

게임을 시작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록 엄청난 몰입감을 보여 줍니다.


추가로 BGM또한 게임과 잘어울러져 몰입감을 한층더 높여줍니다.


게임방식

다소 간단한 UI를 보여주며 초보 유저들도 쉽게 적응 할수있도록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게임 진행방식은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이며 스테이지 마다 최소 3던전이 있으며,


 던전을 클리어 할 때마다 다음 던전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최종 목적은 성장,수집게임이며 다양한 컨텐츠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컨텐츠로는 캐릭터해금,스킬(연속기 시스템),제작,펫,보물상자 가 있으며

특히 제작 시스템에서 전형적인 RPG 생산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심도있는 시스템들이 즐비하여 유저들로 하여금 수집,성장에대해 방향성을 잡아줍니다.

유저들이 특히 흥미있어하는 시스템인 캐릭터 해금 시스템 경험치바 아래에 위치한 캐릭터를 클릭하면 


캐릭터 목록을 보여주며 무과금유저는 레벨에 따라 캐릭터가 해금되며 과금유저는 처음부터 다양한 캐릭터를 쓸수있다.



총평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그후 게임을 플레이 하게되는데

초반에는 다소 답답할수있습니다. 하지만 퀄리티가 높기때문에 이는 사람마다 느끼는 흥미가 다를수도있습니다.


플레이 하다보면 캐릭터에 대해 관심이 많이 생기는데 과금을 하게되면 다양한 캐릭터를 바로 사용할수있어

과금유저와 차이가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초기 캐릭터는 시작부터 사용할수있으며, 그다음 캐릭터는 15레벨 25레벨 35레벨 순으로 해금이 되는데

이과정에서 게임에 흥미가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2D 게임 중 퀄리티는 상당히 높은 편이며 액션을 중점으로 둔 게임이여서

보는 재미는 있는 게임입니다.


RPG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해봐도 좋은 게임입니다!.



피싱앤라이프(Fishing Life)


주인공이 보트를 타고 낚시를 하여 모은 재화로 보트,캐릭터,낚시대를 업그레이드, 다양한 물고기들을 잡고 도감수집을 하는 게임

힐링 게임이며 BGM 그래픽이 힐링게임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나름 디테일한 그래픽이 이목을 집중합니다.


간략한 스토리는 지긋지긋한 사회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후 주인공은 문득 사진을 보게 되는데,

어릴적 아버지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게되고 추억에잠기며 게임이 시작되게 됩니다.


나름 현실 고충 게임인듯하고 힐링을 목적으로 만든 게임이다보니 현실반영이 되어있습니다..

튜토리얼은 크게 없습니다. 간단하게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면 되는지 말풍선이 알려줍니다.


게임의 목표라 하면 주목표는 배를 타고나가 다양한 물고기를 잡는 것이며.

다음목표는 재화를 벌어 낚시대,보트,캐릭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 입니다.


그래픽과 BGM이 매우 몰입이 잘되며 잔잔하고 소프트하게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간대로 그래픽이 조금씩 바뀌며 물고기 또한 다양하게 돌아다닙니다.


게임방식

게임의 UI는 굉장히 간단하게 이루어져있다 힐링게임에 중점을 두고있어서그런지 UI또한 유저들이 사용시에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주인공이 보트를 타고 나가면 물밑에 물고기들이 돌아다닙니다.


따로 위치는 선정 할수없으며 게이지로 캐스팅하는 힘을 조절할수있습니다.

처음 초보자 영역에서는 초보자가 잡을수있는 물고기는 제한 되어 있습니다.


이말은 즉슨 초보자 구역에서 모든 물고기를 잡을순없고 한정되어 있는 물고기를 잡고

낚시대,미끼 업그레이드를 시켜 한층더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잡을 수있습니다.


다소 의아한 부분이며 초보자 지역에 굳이 못잡는 물고기가 젠되도록 만들어 놓았다는게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직접적으로 표현은 하지않지만 광고에 대한 무언의 압박이있으며 빠른진행을 위해서는 어쩔수없이 광고를 봐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재화를 버는 법은 물고기를 잡아 팔거나 퀘스트를 깨는방법 광고를 보는 방법이 있는데

광고를 보는 쪽이 빠르고쉽게 재화를 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천천히 예쁜 배경을 보며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소 느리더라도 즐기며 진행을 할수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캐릭터가 한마디한마디씩하는데 보는 재미도 있으며, 물고기를 도감에 수집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총평

게임 자체는 매우 아름다우며 음악도 잘 어우러진다. 게임성과 그래픽도 상급이상이며 플레이또한 낚시를 주제로 하는 게임이기때문에

낚시에 흥미가 있는 유저들이라면 쉽게 재미를 붙일수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광고가있습니다. 어떠한 보상을 얻을려면 대부분 광고를 보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물론 도중에 취소는 가능하나 처음 도입부분에서는 다소 느린진행이기때문에


빠른진행을 위해 어쩔수없이 광고를 봐야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 영역에 초보자가 잡을수없는 물고기들이 돌아다니며,


이또한 성장을위해 광고에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암묵적인 압박이 들어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인디게임 특성상 광고는 나쁘다 생각하지 않으나 게임의 몰입도를 깨버리는 부분을 광고가 가지고있어서.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아쉬움이 느껴지는 게임이였습니다.


광고 비율만 조금 조절 해준다며 매우 할만한 게임이며,

광고가있다해도 무시하고 할수있는 유저는 충분히 천천히 진행을 할수있습니다.


낚시장르를 좋아하시고 힐링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플레이 해봐도 좋은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