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4/리뷰왕의 모바일게임추천#1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20200324/리뷰왕의 모바일게임추천#1

모바일게임추천/리뷰왕 인디게임추천#1

 

소울나이트

액션게임 장르이며 도트그래픽을가진 아기자기한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과는 반대로 분위기는 우울하다

초반 튜토리얼자체는 지루하지않다(타게임들은 일일이 유저들을 잡고 튜토리얼을 하는 경우가있다.)

 

일단 캐릭터 선택의 폭이 넓다 다양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즐비하고 있으며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조금만 쏟으면 원하는 캐릭터를 쉽게쉽게 얻을수있다.

 

*꿀팁:처음 시작시 SNS로 용암기사 사진을 공유하면 용암기사를 얻을수있다.

 

게임방식

던전형 게임방식이며 간단한 UI로 이루어져있다.

상단 체력바와 하단 이동조이스틱,공격,특수 스킬,무기를 가배치되어있으며,

 

무기같은 경우 2개를 챙겨다닐수있으며 필요시 번갈라가며 쓸수있다는 편리성이있다.

특수스킬또한 긴박한 상황에 닥쳤을 시에 쓰게되면 공격이 쎄지는 효과를 볼수있다.

 

맵에있는 몬스터를 다 죽이고 나면 상단에 지도가 활성화 되며 진행 방향성을 제시해준다.

여기서 진행 방향성이란 던전을 빨리 클리어하고 다음스테이지로 갈껀지

혹은 이벤트가있는 던전으로가서 특수보상을 받고 넘어갈껀가 를말한다.

 

총평

도트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는 긍정적으로 볼수있으시겠다.

게임성 매우 훌륭하다 하드하게든 소프트하게든 어떤방향이든 게임을 즐길수있다.

 

자칫하면 게임이 단조로울수있지만. 각던전마다 이벤트던전이 있어 이단조로움을 해소시켜준다.

캐릭터도 다양하여 입맛에 맞는 캐릭터를 모으기위해 게임하는 동기부여가있다.

 

인디게임의 적인 광고 딱히 없다 하지만 RPG게임특성상 강해질려면 시간이든,자본이든 투자를해야된다.

하지만 과금유도는 심한편이아니다.

 

욕심을 내려놓고 플레이하면 스트레스도 덜받고 던전공략하는 재미도 한층 쏠쏠한 게임이다.

 

 

King of crabs(킹오브 크랩)

 

요즘 떠오르는 장르인 배틀로얄 게임 인간이아닌 게라는 특이한 주제로 만든게임

처음 튜토리얼 굉장히 직설적이다.

 

게임내 그래픽은 굉장히 고사양이다. 하지만 최적화는 조금 문제가 있는듯하다.

게임내에 UI는 굉장히 간단하며 동작버튼이 2가지밖에없다.

 

배틀로얄 방식을 택하고 있어서 그런지 끝까지 살아남아야한다는 목표가있다.

실질적으로는 체급차이가 많이나는 캐릭터와의 상대가 안되기 때문에 도망다니며 천천히 커가는 것이 좋다.

 

다양한 아이템들도 파밍하러 다녀야한다 게의 공격력에 추가 효과를 주기때문에

필드에 드랍되는 커터칼,몽둥이,식칼,방패 등을 주워 전투를 벌이면 한층쉽게 적을 죽일수있다.

 

게임방식

대형 맵에서 펼쳐지는 배틀그라운드 형식의 게임이다.

몸집을 키워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 목표이며 고득점하는것이 목표이다.

 

초반 작은 게부터시작 몸집을 키우며 상대를 죽여하하는데 실질적으로 과금유저와 차이가 많이난다.

피해다니며 소프트한 플레이를 즐기는 것을추천

 

게임 조작 형식은 2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이동 과 공격키로 움직이거나 공격을 할수있다.

 

총평

일단 게임자체는 신박하고 지루하지않다 하지만 문제되는점은 최적화이다.

맵화면상 1~2마리의 캐릭터가 있으면 렉이안걸리는 방면 여러마리가 화면에 위치되어있으면.

 

발열을 동반한 렉이 걸리게된다 하지만 꾸준히 피드백을 받으며 개선되고있는 것같긴하다.

게임의 목숨은 따로 없으며 상단 생명력이 다없어질때 까지 무제한 플레이라고 보면된다.

 

경쟁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있고 파밍후 캐릭을 성장시켜 상대캐릭과 전투 를 시킬수있다는 점에서 매력있는 게임이다.

 

데빌이터

일단 게임시작전 스토리를 보자 그사건 이후 엘리제는 사라지고 나는 저주받았다.
이제 이 저주받은 힘으로 그놈들을 사냥할 시간이다.

 

어둠의 힘과 권총 두자루로 도시에 창궐한 악마를 처단하고 그녀를 되찾다!
여기까지가 내용이다 엘리제란 여자친구가 어떠한 사건때문에 사라진것같다.

 

대충 내용은 여자친구찾기게임이다. 초반튜토리얼은 매우 상세하게 진행된다.
초심자도 금방금방 따라올수 있을정도의 진행력이다.

 

어느정도 숙달만 되면 초심자도 매우쉽게 실력이 올라갈수있는 게임이다.
크게 귀찮은 조작없이 버튼하나와 정확한 타이밍만있으면 쉽게 플레이할수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편이다.

 

게임방식
게임자체는 2D디펜스 형식이다. 오는적들을 타이밍에맞춰 공격,스킬로 죽이면된다.
게임 UI 자체는 깔끔한 편이다 방어 공격 특수스킬버튼 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여기서 방어버튼으로 특수스킬인 저스트가드(반격기)를 사용할수있다 게임내에서 매우유용한 스킬이다.
특수스킬또한 상황이 급박해지면 쓸수있는 스킬이다.

 

이때 특수스킬을 쓸수있는 조건이있다.
공격을 하여 총으로 적을 10대 맞추게되면 특수스킬이 활성화 된다.이떄 최대로 장전될수있는 횟수는 3발이다.

이 3발을 모았다가 보스전때 쓰는것이 대부분 잘먹히는 전략이다.

 

스테이지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당연히 난이도도 올라가는 편이며.
어느정도 보스에대한 공략법이 있어야한다.

 

일반 몹에비해 특수한 몇가지 패턴들을 쓰기때문에 어느정도 경험해봐야 보스도 수월히 깰수있다.
보스에대해서 호불호가있을수있다. 올라갈수록 보스 패턴도 까다로워지기 때문이다.

 

총평

이동 회피 따로 하지않아도 되는 게임이다. 게임자체 그래픽과 게임성도 우수한편이다.
하지만 초반 접근성은 쉬우나 스테이지를 깨면깰수록 리벤지를 해야되는 경우가 많다.

 

게임내에 재화는 간단한 광고시청으로 벌수있다 이때 딱히 유도는 하지않지만 실제 무기를 구입하기위해.
자발적으로 시청하는 경우가많다. 게임실행시에는 한판한판 집중을 해야하며,

타 게임들처럼 소프트하게 플레이를 하게되면

 

게임자체 클리어가 어렵다 특히 3스테이지 이후부터는 굉장한 집중력이요구되며 구간마다 점프할수있는 구간이있지만.
대부분 초반 재화가 없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체력이라는 것에 압박감도 있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릴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