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리뷰왕의 모바일게임추천#5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20200401/리뷰왕의 모바일게임추천#5

모바일게임/인디게임추천




오버독스


한게임당 12명이나와 한맵에서 배틀로얄을 하는 게임 후반부로갈수록 타 배틀로얄류 게임과 비슷하게 장막에 좁아집니다.

좁아지는 그와중에서 최후의 1인자게 되면 승리입니다 기본적인 전투는 옆쪽에 몰려있는 UI들을 활용해 플레이할수있으며.


방어, 대쉬, 공격 각종아이템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아이템들은 각맵을 돌아다니면 자판기혹은 아이템상자들이있습니다.

 그곳에서 아이템드랍을하여 전술적으로 전투를 치룰수있습니다.


게임방식

게임의 특징을 간략히 설명 드린다면

*무기는 꽤 많은 종류가있으며 무기마다 특성이있습니다.

*아이템마다 전투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잘생각하여 사용하여야합니다.

*게임자체 시스템에 버프와 디버프가많으므로 잘 기억해야합니다.

*체력을 회복하는 요소들이 어디있는지 잘기억해야합니다.


튜토리얼 자체는 매우 세세하게 구성되어있으며 게임진행방식 아이템사용방법 전투방식 스킬쓰는방법 등으로

세세하게 나누어 튜토리얼을 진행 시켜줍니다. 튜토리얼은 반강제적이며 게임자체가 배틀로얄 장르류이긴하지만 .


다소 신박한 요소들이 많으므로 적응하는데 있어서 조금의 시간과 튜토리얼 이해를 해야합니다.

게임모드는 일반모드,친구대전이있으며


일반모드에서는 12명의 전사들이 한맵에서 경쟁을 하는 방식이며 맵은 랜덤형식으로,

고대사원,오버필드,죽음수용소,풍요의섬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각맵마다 아이템위치등 특성이 차이가나기때문에 맵마다 특정위치를 잘기억해 두는편이 좋습니다.


친구대전 말그대로 친구와 플레이를 할수있는 모드이며 

친구를 초대해 플레이를 즐기지만 따로 보상은 없습니다.


총평

게임자체는 매우신박합니다 배틀로얄장르 +조금의AOS장르의 요소들이 추가되어있으므로.

처음적응하기에 튜토리얼 진행만 잘따라가준다면 어디선가 해본 느낌이 다양하게 듭니다.


복합적인 느낌은 AOS+RPG+배틀로얄물 각각의 굵직한 느낌이 났으며,

배틀로얄 장르가 주가되지만 세부적으로 나머지요소들도 포함이 되어있어 게임이 약간의 이질감이있을수도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사의 꾸준한 관리로인해 이문제점들을 하나하나 보완해 나가고있는것 같습니다.

단점이라고하면 장비차이가 너무심하다는 것입니다.


초보유저가 전설등급의 장비를 끼고있으면 실력이된다고해도 이기기가 힘들정도로 아이템차이가많이나며.

고정테크 아이템이 있을정도로 유저들은 필승무기만 찾기때문에 아이템의 다양성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킬링타임용으로 소소하게 즐기기 좋을 정도이며 게임플레이하는데에있어서 최적화나 게임성은 떨어지지않으므로.

배틀로얄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탭타이탄2(Tap Titans2)

인기 방치형게임 탭타이탄1의 후속작이며 탭타이트2라인 제목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내용은 새로운 타이탄 침략으로부터 세계를 보호하기위해 소드마스터의 전투가 계쏙 이어집니다.


전작 탭타이탄1에서 타이탄들을 몰아냈지만 2에서 재 침략으로인해 소드마스터는 다시한번 세계를 지킨다라는 컨셉입니다.

전작과 진행방식은 꽤비슷합니다.


처음 시작 튜토리얼은 간단하지만 굵직한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자연스럽게 스테이지가 진행 되는거에 따라서 튜토리얼도 따라서 중요한것을 알려줍니다.


게임방식

전작과 똑같이 탭방식으로 진행되며 스테이지가 진행되어 그에 맞춰 업그레이드를 하게되면 추후에는 굉장한 데미지를 뽑을수있으며.

환생과,유물시스템들은 전작과 비슷하게 있습니다.


영웅은 전작과 똑같이 주인공을 도와주는 서포터들이며 영웅에대한 자세한 얘기들은 각 영웅의 스토리를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생긴시스템으로는 소환수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이또한 서포터 시스템이며 주인공을 도와 공격을 도우며 특별한 능력치가있고 등급이 있습니다.

탭타이탄2는 워낙골수유저들이 많아 따로 공략을 해놓은 빌드들이있다 이빌드들을 이용해 육성의 방향성을 정할수있다.


클랜또한 새로 생긴 시스템이며 전작은 솔로위주의 플레이를 즐겼다면 이번작품에서는 유저들과 소통을 중시하는것 같습니다.

그래픽은 굉장히 깔끔하고 귀여운 그래픽이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즐길수있으며.


게임방식도 탭형식이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또한 게임에 중요한 UI들 자체도 매우 간단하게 표현이 되어있기때문에.

초보유저가 플레이하는데에 있어서 지장은 없습니다.


총평

굉장히 완벽하다고 생각되는 게임입니다. 어찌보면 터치만하다 다른 방치형게임처럼 끝날수도있었던 게임이지만.

자칫 지루할수있는부분들을 컨텐츠로 하여금 매끄럽게 흘러갈수있도록 잘 융합을 시켰습니다.


방치형 게임특성상 재화를 모아 업그레이드 거의 무한 반복인데 이게임은 플레이를 하는도중에 사이사이 컨텐츠를 활성화 시킴으로써

유저들에게 한줄기 빛을 줍니다. 그때부터 또다른 수집. 강화 라는 목표가 다시생기며 컨텐츠가 많아질수록 유저들은 바쁘게 움직여야하며.


구성도 매우 알차기 때문에 플레이를 하게되면 시간이 금방금방가는 현상을 느낄수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나름 단계가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타게임들은 초보유저가 플레이하게되면 이것저것 보상을 뿌리는 수준인데 이게임은 .

성장해가는 주인공에 맞게 보상을 맞춰줍니다. 과하지도않고 덜하지도 않은 것을 보여줍니다.


제작사와 유저들의 소통은 굉장히 잘되는 편인듯하며 기본이탄탄한 게임이여서 쉽게 재미를 붙일수있고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시는분들은 꼭한번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