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캐릭터 카인 공략
본문 바로가기

PC게임

메이플스토리 신캐릭터 카인 공략

메이플스토리 신캐릭터 카인 공략.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이플스토리 신캐릭터 카인 출시가 임박이다. 출시일은 바로 2021년 1월 7일이다.

캐릭소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란디스의 도시 툴렌시티를 폭력으로 지배하고있는 조직 소속인 카인은 보스가 자신을 계속 속여왔던 것을 깨닫는다 잃어버린 과거를 돌려 받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간략한 카인의 소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카인 기본 소개

카인은 노바족 궁수로 출시될 예정이며,주스텟은 덱스가 될것 같으며 전용무기는 브레스 슈터이며, 외에 근접무기를 다룬다 한다. 보조무기로는 웨폰 벨트를 사용한다.

 

 

 

 

링크스킬

링크스킬은 프라이어 프리퍼레이션 이다.

적8명 처치 혹은 보스 몬스터에게 17번 공격 적중 시 사전 준비 1번 완료,사전 준비를 5번 마치면 20초 동안 데미지 17%증가 재발동 대기시간 40초(적을 확실하게 처리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한다.)

 

 

 

카인 1차 스킬

 

스킬명 설명

스트라이크 애로우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하기 위해 한번에 수개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한다. 공격 적중 시 적중한 적 주변으로 화살 파편이 튀어 화살에 맞지 않은 적을 추가 공격한다. 사용시 가끔 제어하지 못한 멜리스의 효과가 특수한 형태로 발현된다.
(2차스킬 스트라이크 애로우ll를 익히기 위해 20레벨 이상 필요)

쉐도우 스텝

어둠에 몸을 숨겨 빠르게 이동한다. 4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어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일부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 할 수 있다. 이동중 다크사이트 상태가 되어 적에게 부딪히지 않고 지상에서 좌우 방향으로 사용 했을 경우 스킬응ㄹ 재사용하여 급정지 할 수 있다.

그래플링 와이어

드라카즈의 기술력이 가미된 특수 와이어를 발사한다. 스킬사용 시 와이어를 발사하여 발판에 걸고 이후 스킬을 재사용하여 키다운을 유지하는 동안 와이어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방향키와 함께 스킬 사용 시 해당 방향의 45도 각도로 발사한다.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 사용 시 짧은 시간 체공할 수 있다. 와이어를 발판에 건 후 일정 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쉐도우 스위프트

점프 중 한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한다. 이동기

히트맨

조직의 적을 처리하기 위한 능력을 가진다.
공격력40,크리티컬 확률 35%,스탠스 확률50% 최대 HP 15% 방어력200증가 피격 데미지 15% 감소

커버트

더 빠르고 은밀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된다.
회피율 25%,이동속도 20,최대 이동속도 20, 점프로 10증가

타 직업들과 비슷하게 스킬이 배치 되어있다, 주력 스킬은 스트라이크 애로우이며 쉐도우 스텝은 상하좌우를 이동 할 수 있는 이동기이며 특이한 점은 바로 와이어를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인데 기동성이 굉장히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인 느낌은 궁수+도적 느낌의 캐릭터이다.

 

 

 

 

 

 

 

 

 

2차 스킬

 

스킬명 설명

포제션

일정 시간마다 8의 멜리스 생성 브레스 슈터 사용 스킬 적중 시 12의 멜리스 생성 멜리스 스톤을 얻기 위해 100의 필요,멜리스 스톤은 최대 2개까지 소지 가능 스킬 사용 시 멜리스 스톤1개 소모 후 15초 동안 포제션 상태 돌입 

드래곤 팡

죽음의 향기에 이끌린 마룡의 잔재가 이빨로 실체화되어 더 많은 죽음을 흩뿌린다. 드래곤 팡은 카인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이 일정 횟수 이상 적중되었을 때 소환되며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맵 이동 시 소멸하나 남은 지속 시간에 비례해 생성에 필요한 공격 적중 횟수가 부여된다. 스킬 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 오프 스킬

스트라이크 애로우ll

스트라이크 애로우 사용 후 연속해서 화살을 발사하여 더 효율적으로 적을 제압한다. 스트라이크 애로우 사용 후 일정 시간안에 해당 스킬을 재사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스트라이크 애로우와 동일하게 화살 파편이 발동된다.
(필요스킬:스트라이크 애로우 20레벨 이상 3차스킬 스트라이크 애로우lll을 익히기 위해 20레벨 이상 필요)

스트라이크 애로우[발현]

악의가 화살을 변형시켜 사정거리와 위력이 증가된다.
(최대 6명의 적을 200% 데미지로 8번 공격)

스캐터링 샷[발현]

악의가 담긴 화살이 목표를 추적하게 된다.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하여 추적하며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스캐터링 샷

여러 방향으로 화살을 흩뿌려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

브레스 슈터 마스터리

브레스 슈터의 숙련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피지컬 트레이닝

신체적 단련을 통해 영구적으로 민첩성을 증가시킨다.

2차부터 스택이 쌓이는 발현이라는 버프스킬이 생긴다, 포제션을 사용하고 발현이 가능한 스킬을 사용해서 일반스킬에서 강화된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다. 온오프 스킬이 있으며, 범위 단위로 날아다니는 스킬을 쓸 수 있으며, 대체적으로 1차스킬의 강화 스킬이다.

 

 

 

 

 

 

 

 

 

 

 

3차 스킬

 

스킬명 설명

스트라이크 애로우lll

스트라이크 애로으ll 사용 후 연속해서 화살을 발사하여 더 효율적으로 적을 제압한다. 스트라이크 애로우ll 사용 후 일정 시간 안에 해당 스킬을 재사용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스트라이크 애로우와 동일하게 화살 파편이 발동된다.

데스 블레싱

악의에 노출된 적에게 죽음의 축복을 내린다, 발현 스킬 중 특정한 공격에 적중한 적에게 축복이 내려지며 해당 적을 처형 스킬로 공격하면 축복이 실현되어 적을 내부로부터 파괴한다 축복이 실현되었을 때 그 공로로 일정 시간 죽음의 축복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고 쉐도우 스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죽음의 축복은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샤프트 브레이크

적을 관통한 후 붕괴하며 폭발하는 화살을 발사한다. 화살이 붕괴하기 전 적을 끌어 당기며 일정 수 이상의 적을 관통하거나 보스 몬스터 공격,사정거리 끝에 도달 시 붕괴한다, 폭발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발현]샤프트 브레이크

화살이 폭발한 후 악의가 회오리처럼 남아 적을 괴롭힌다. 폭발에서만 데스 블레싱으로 인한 죽음의 축복이 내려지고 폭발 및 회오리는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처형] 팬텀 블레이드

브레스 슈터에 숨겨져 있던 검을 돌출시켜 전방의 적을 빠르게 벤다.

[처형] 테어링 나이프

날카로운 단검으로 적을 찌르고 무자비하게 빼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처형] 테어링 나이프로 적을 처치하면 쉐도우 스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리메인 인센스

발현된 악의가 모여 결정화 된다. 생성된 결정 주변에서 카인이 직접 공격하는 스킬이 적중되었을 때 활성화되어 주변의 적을 공격하고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스킬 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된 온오프 스킬

네츄럴 본 인스팅스

블랙 노바의 타고난 본능을 일깨운다.
(최종 데미지25%,공격력 40,크리티컬 확률 20%,방어율 무시 10%,상태 이상 내성30,모든 속성 내성 30%증가.

그라인딩

자신을 날카롭게 갈고 닦는다.

대부분 3차스킬은 2차스킬의 강화부분이다 여기서 돋보이는 점은 바로 스킬 강화 버프 스킬이 많아 졌다는 점이다.

주력스킬은 스트라이크 애로우3이며 데스 블레싱은 발현 스킬로써 여러 스택을 쌓은후 지속 데미지 를 남기는 회로리를 생성하는 스킬이다 대부분 2차 강화스킬이며, 여러방면으로 스킬을 유용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스킬들이다.

 

 

 

 

 

 

 

 

 

 

 

4차 스킬

 

스킬명 설명

포제션ll

악의를 더 짙고 깊게 제어 할 수 있게 된다.
일정 시간마다 생성되는 멜리스 10로 증가,브레스 슈터 사용 스킬 적중 시 생성되는 멜리스 17로 증가, 멜리스 스톤 최대 소지 4개로 증가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

더 짙어진 악의를 통해 죽음의 축복을 강화하고 적의 죽음과 공포를 자신의힘으로 할 수 있게 된다.

폴링 더스트

높이 도약하여 아래를 향해 충격 화살을 발사한다. 충격 화살은 일정거리 이동 후 충격파를 일으켜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공중에서 사용 시 도약하지 않고 사용가능하다.

체인 시클[처형]

사슬에 연결된 낫을 던져 전방으로 크게 휘두른 뒤 돌아오는 사슬을 강하게 감아 위에서 크게 내리 찍는다. 휘두르는 공격에서만 데스 블레싱으로 인한 죽음의 축복을 실현 시킬 수 있다.[처형]체인 시클로 적을 처치하면 쉐도우 스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포이즌 니들[처형]

전방으로 크게 회전하여 적을 베어낸 후, 공중제비를 돌며 사방으로 독침을 사출한다. 공중에서 사용시 독침을 사출하는 동안 체공할 수 있으며 공격 속도 증가 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베어 내는 공격에서만 데스 블레싱으로 인한 죽음의 축복을 실현시킬 수있다.[처형]포이즌 니들로 적을 처치하면,쉐도우 스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폴링 더스트[발현]

충격파가 발생한 이후 거대한 악의가 한 번 더 적을 덮친다. 충격파에서만 데스 블레싱으로 인한 죽음의 축복이 내려지고 악의는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드래곤 스케일

자신을 제외한 생명을 배제하는 악의가 공격을 무효화시키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사용 시 무적 상태가 되고 키다운을 유지 해 일정 시간 상태를 유지하며 이동 할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노바의 용사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모든 능력치를 일정 퍼센트만큼 증가시켜준다. 메이플 용사, 시그너스 나이츠,노바의 용사,레프의 용사,이계의 용사,아니마의 용사, 륀느가 가호는 중첩 되지 않는다.

노바 용사의 의지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 부터 벗어난다. 사용 후 3초 동안 상태 이상 면역.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그라인딩ll

자신을 더욱 갈고 닦아 완성도를 극한으로 끌어올린다.

도그마

자신만의 신조를 세워 제약을 통해 스스로를 성장시킨다.

어댑트 투 데스

죽음과 공포에 적응한다.
데미지 10%,보스 공격 시 데미지 10%,최대 HP 20% 증가 피격 데미지 15% 감소

브레스 슈터 엑스퍼트

브레스 슈터의 숙련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브레스 슈터 숙련도 70%로 증가, 최종 데미지 30%,공격력 30%,크리티컬 데미지 20% 증가)

4차스킬부터 사냥 속도가 굉장히 빨라진다, 여러가지 3차스킬을 강화시키거나, 중첩스킬 발현 스킬등이 대다수이며,

4차부터 운용해야하는 스킬들이 많아지므로 정확한 연습없이는 다루기가 힘들 수도있다 하지만 버프 들이 대게 좋은 편이며, 기본 패시브 스킬 들이 다 강력하므로 굉장히 활용도 높은 직업이라 볼 수 있다.

 

 

 

 

 

5차 스킬

스킬명 설명

[발현] 드래곤 버스트

브레스 슈터를 통해 내재된 힘을 끌어내 전방으로 뿜어낸다. 포제션 상태가 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고 포제션 상태를 해제 시키지도 않는다.드래곤 버스트의 모든 공격에서 데스 블레싱으로 인한 죽음의 축복을 내릴 수 있다.

[처형] 페이탈 블리츠

신속하게 움직이며 전방의 적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연속하여 날린다.[처형]페이탈 블리츠로 적을 처치하면 쉐도우 스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타나토스 디센트

마룡 사티라스와 동화되어 악의와 죽음을 지상에 강림시킨다. 스킬을 한 번더 사용 하면 짧은 시간 동안 주변을 죽음의 영역으로 만들어 적들에게 피할 수 없는 죽음을 선사한다.타나토스 디센트는 공겨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르 입지 않는다.

그립 오브 애거니

적의 단말마를 제물로 마룡 사티라스가 가진 고통의 손을 소환한다. 고통의 손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