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할인 게임 플래닛주 간단 리뷰 및 공략!
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팀 할인 게임 플래닛주 간단 리뷰 및 공략!

스팀 할인 게임 플래닛주 간단 리뷰 및 공략.

현재 스팀 할인 게임 목록에 포함 되어있는 플래닛주 필자도 예전 할인 때 구매 해 두었던 게임이다,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해 봤던 게임이며, 애정을 가지고 했던 게임중 하나이다, 장르는 타이쿤류 게임이며, "나만의 동물원을 만들자"라는 목표를 가진 게임이다, 롤러코스터 타이쿤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게임이며 주제가 놀이공원에서 동물원으로 바꼇다는 점이 다른 점이다. 플래닛주 지금바로 시작 해 보도록 하자.

 

 

 

 

 

 

 

[다양한 모드들 유저에게 자유를]

필자가 플래닛주를 시작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특별한 튜토리얼이 없다는 점이다, 이는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이기도한 부분이다, 이미 타이쿤류 게임을 즐겨 보셨던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조작법이나,흐름을 알기때문에 번거로운 형식상의 튜토리얼이 없는점을 좋아 할것이지만, 타이쿤류를 처음 즐기셨거나, 많이 익숙치 않으신분들에게는 많이 어렵게 다가 올 수도 있다. 튜토리얼이 없지만 도전과제 모드를 선택하면 게임내에서 필요한 다양한 스킬들과,설명을 충분히 해주며 클리어시 보상도 주니 튜토리얼 대신해서 도전과제를 클리어 해주시면 되시겠다.

 

 

 

 

 

 

 

 

모드를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다,

모드명 설명
프랜차이즈 온라인 모드 유저간의 동물거래가 가능하며 다른유저들의 동물원 감상도 가능
샌드박스 무한 자유모드
커리어 튜토리얼및 도전모드
도전과제 커리어 모드와 성격이 비슷한 모드

필자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모드는 프랜차이즈모드,샌드박스 모드이다, 튜토리얼은 어쩔수 없이 게임 진행을 하게되면 강제성을 띈다 하지만 샌드박스나 프랜차이즈는 정말 나만의 동물원을 꾸밀수있다는 점에서 필자는 커리어모드,도전과제 모드는 하지 않는다, 특히 샌드박스 모드에서는 건설및 배치에 대해서 연구하고 직접 실행 해 볼수 있으며, 성과를 프랜차이즈 모드에 대입 시킬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한 모드들이다. 

자유=프랜차이즈,샌드박스

절차=커리어,도전과제

 

 

 

 

 

 

[나만의 동물들]

필자는 오래전 주 타이쿤이란 게임을 한 적이 있었다,그시절 어느정도 알만한 사람들이라면 아는 그런 게임이었고,꽤나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있다,주타이쿤에서는 동물들을 사육하는데 있어서, 그렇게 많은 손이 가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하지만 플래닛주는 다르나 동물의 나이,성격,선호 지역,날씨 등 다양한 변수요소들이 존재하며 정말 동물을 사육하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해준다.

 

 

 

 

 

 

 메인 플레이 모드인 프랜차이즈 모드에서는 바로 동물을 구매 할수 있는 목록이 없고 동물 시장이라는 곳을 이용해 유저들이 올린 동물들을 구매 해야한다, 구매 하기전 그 개체에 대한 정보를 꼭 확인 하여야 하며,유전자와,매력도를 확인 하여야하며, 최상급의 개체를 만들기 위해 나름 관리를 잘 해주어야한다, 매력도는 곧 동물원의 가치이기 때문에 처음 동물을 구매하실때에도 매력도는 높은 개체를 선택 해주는 것이 맞다.

 

 

 

 

[쉴틈이 없는 게임]

좋은 동물들을 얻었다고 좋아하기엔 아직 이르다,어떤 개체를 관리하기 위해선 다양한 것들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연구이다, 연구는 수의사를 배치했을 경우 연구 실행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 도중 자연스레 걸리는 질병을 대처하기 위한 대비 수단이며, 연구를 안하거나 못할시 질병을 대처 할수 없어 동물들을 하늘로 보내 주어야한다, 필자 경험담으로 수의사 연구를 신경 안썻던 시절 처음 공작을 구해 열심히 키우다 집단 폐사까지 간 경우가 있다, 상위 질병이 걸렸을 경우 매우 높은 확률로 폐사이기 때문에 특히 이런 연구는 주의 해야 하는 부분이다, 또한 수리공 연구도 꼭 해줘야하는 부분이다.

 

 

 

 

수리공 연구는 기본 건물에서 다채로운 건물,혹은 부대시설을 쓰기 위함이고, 또한 전기공급 물공급등 다양한 기계장치들을 관리 보전하기 위해 하는 연구들이 대부분이다, 수리공 또한 연구를 놓칠 경우 어느순간 관리 하기가 힘들어져, 엄청난 돈과 엄청난 스트레스를 동반 처음부터 다시 게임을 시작 해야 할 경우도 생긴다. 이점은 꼭유의 하시길 바란다.

플래닛주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기 좋은 게임이며, 타이쿤류를 즐겼던 분들에게는 굉장히 추천드리는 게임이다. 현재 스팀 할인도 들어가있는 게임이다.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 게임이며, 특히 샌드박스 모드에서 연구했던 것들을 프랜차이저 모드에 옮겨 관람객들이 환호하는 것을 보면 굉장한 성취감을 느낀다, 플래닛주 커뮤니티에서도 고인물들의 기상천외한 시도들이 일어나고 있으며, 여러므로 프리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