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소식 정말 나오는 건가?
본문 바로가기

일상,IT,제품

애플카 소식 정말 나오는 건가?

 

 

 

 

 

 

 

정말 출시되는 건가? 애플카 소식

최근 들려오는 소식이있다 바로 애플이 2024년 애플카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직은 개발 초기 단계라고 얘기하고 있지만 이렇게 얘기가 나왔다는 것은 정말 애플카 출시가 현실화 될수도 있다는 것이다, 애플카 프로젝트는 전 테슬라 내장 책임자,오토파일럿 책임자들이 팀을 구성해 준비중인 단계이며, 아직초기 단계인셈이라 정확한 계획이 알려진바는 없다.

 

 

 

 

 

 

 

 


 

또한 희소식인지 현대자동차와 함께 공동개발을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이미 협업한다고 많은 매체들은 기사를 내놓은 상태이다, 알려진바로는 애플카는 전기차로 생산 될것이며, 현대,기아자동차 공장을 이용해 생산을 할 것이다,또한 전기차 뿐만아니라 배터리에 대한 개발도 같이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업의 조건은 현대차의 전기차 플랫폼인 E-GMP의 기술을 공급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플랫폼의 주 무기는 5분충전으로 100KM가량 주행 할수 있는 장점과,급속충전시 18문만에 약80% 까지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우리들이 알고있는 애플은 혁신적인 디자인이다 애플카가 벌써부터 이슈가 되는점은 바로 애플 전자기기에 혁신적으로 도입되었던 디자인 덕분이며 애플카 또한 디자인이 먹고 들어갈 차량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대게 콘셉카의 렌더링을 보면 곡선을 살린 콘셉카 렌더링이 대부분이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듯하다,

또한 애플카의 핵심인 기술은 바로 자율주행이다, 이미 알려진 바로는 광스캐닝장치,깊이 카메라,데이터 수집형 센서 등을 탑재하여 도로에서 장애물의 거리를 분석 차량이 안전하게 움직일수 있는 방법들을 분석 결정하는 시스템들이 탑재된다.



 

 

 

 

 

 

 

 

좋은 소식인지 안좋은 소식인지 현대자동차와 협업하여 자동차를 출시 한다는 애플의 디자인은 가히 독보적이라 할 수있지만 최근 갤럭시에 밀리는 추세인지라, 애플의 뽕이 다떨어진 상태에서 애플카 출시가 어떤 변화를 불러올까 라는 생각을 한다. 우스갯소리로, 전기차로 나오면 다양한 옵션들이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서 나온다는 글도 많이 돌아다닌다.

물론 2024년까지 많은 시간이 남았지만 어떻게 출시될지는 굉장히 기대되는 차량 인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