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IT,제품

신규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 사용법

 

 

 

 

 

신규 OTT플랫폼 쿠팡플레이 사용법

최근 쿠팡이 쿠팡이츠에 이어 다양한 사업에 발을 넓히고 있는데 최근 신규 플랫폼을 서비스 하게 되었는데 바로 쿠팡플레이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새로운 OTT 서비스 플랫폼이다, 처음 쿠팡플레이를 론칭했을때 다른 OTT플랫폼, 넷플릭스,왓챠등과 비교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자들의 관심을 돌렸다. 오늘은 쿠팡의 신규 OTT플랫폼 쿠팡플레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다. 지금바로 시작 해 보도록 하자.

 

 

 

 

 

 

 

 

쿠팡플레이 이용 방법

현재 쿠팡플레이는 모바일에서만 이용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사파리에서 쿠팡플레이를 검색 해 주시면 되시겠다. 쿠팡측에서는 스마트TV,PC는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한다.  현재 제일 대중화된 전자기기가 스마트폰이며, 대부분 여가생활을 보낼때 스마트폰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먼저 런칭했지 않았나 싶다.

 

 

 

 

 

 

 

 

 

어플을 실행하면 뜨는 초기화면은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이다, 기존 쿠팡을 회원으로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되겠다. 이때 유의하셔야 되는점 기존 쿠팡와우를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은 따로 결제 요금이 나가는 것이 없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쿠팡와우 회원이 아니라면 멤버십을 가입해야하며 월 사용료는 2,900원이다.

 

 

 

 

 

 

 

 

쿠팡플레이에서 특이한 점은 2,900원이란 가격으로 프로필등록을 5명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사용 할 수 있다, 타 플랫폼중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넷플릭스의 14,500원 요금의 4명이라고 하면 굉장히 경제적인 가격이다. 다른 OTT플랫폼들과 가격에서 차별화를 둔셈이다. 그다음 OTT플랫폼에서 가장중요한 컨텐츠이다, 컨텐츠들은 대게 무난한편이다, 개인차이긴하지만 심플하다 생각 할 수도있고 부족하다 느낄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월 사용료2,900원으로 보는 영상들치곤 퀄리티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계속 영상업로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넷플릭스와 비교 하였을때 품질에서 조금 뒤쳐진다고 생각이 되지만 품질의 차이를 극복하는 것은 바로 시간이라 생각한다, 론칭한지 얼마 안됬기 때문에 초기 OTT플랫폼을 홍보하는 수단을 가격을 크게 이슈화 시켰으며, 품질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파격적인 가격덕분에 대부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는 사용자들이 대다수이다,

 

 

 

 

 

 

 

 

현재 한국판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쿠팡 다양한 플랫폼들을 론칭하며, 여러방면으로 사업을 키우고있다, 여기서 넷플릭스를 견제하며 만든 신규OTT 플랫폼 쿠팡플레이 용돈을 받아쓰는 학생들과,저렴한 비용이기때문에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나름 사용자들이 보이는 요즘이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컨텐츠는 워낙 견고하고 구성지기때문에 이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가격뿐만아니라 품질에 대해서도 차츰 개선해 나가야 하는 것이 쿠팡플레이의 숙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