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성능 확인 및 테스트 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IT,제품

스마트폰 성능 확인 및 테스트 하는법

 

 

 

 

 

 

스마트폰 성능 확인 및 테스트 하는법

굉장히 독특한 방법으로 스마트폰 성능 테스트를 할수 있는 방법이 각종커뮤니티에 이슈가 되었다, 포털사이트 검색으로는 금붕어 테스트 또는 스마트폰 성능테스트로 PC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테스트이다, 이테스트는 사실 데스크탑,노트북의 그래픽 성능을 매우 간단히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되었던 테스트인데, 스마트폰이 생활화 되면서 스마트폰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이슈가 되었다, 100%정확하다 할 순 없지만 대략 비슷하다는 지표도 나오고 있으므로 재미삼하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린다.

 

 

 

 

 

 

 

테스트 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 포털사이트에 피시볼 테스트,금붕어 테스트를 검색후 사이트로 들어간다, 좌측 하단 부분에 많은 부분들이 체크가 되어있을 텐데 이부분들은 무시하고 FISH라는 목록을 체크하게 되면 숫자들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창이 뜬다 여기서 숫자 부분을 AUTO로 돌려주면 준비는 끝났다.AUTO로 돌려놓고 기다리다 보면 어항안에 금붕어가 점차늘어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느정도 금붕어수가 멈춘다 싶으면 이제 성능 수치를 확인 하면되는데 좌측 상단 부분을 확인 해 주시면 되겠다, 여기서 확인 하여야 할 것은 금붕어 수,프레임을 확인 하면 된다, 프레임은 초당 화면이 몇번 지나가는지 로 생각해주시면 생각하기 편하고 당연히 프레임이 높을수록 부드럽다 생각해주시면 된다. 그리고 테스트 하시는 분들이 유심히 보셔야 될것은 바로 금붕어수 대부분 요즘 기계는 프레임은 평균적으로 높게 찍히는 편이지만, 금붕어수는 각 폰 기종마다 다른데,

안드로이드 보단 IOS 쪽이 조금더 높게 찍히는 테스트 결과들이 많으며, 실제로 필자도 비슷한 연식에 출시된 두폰을 테스트 해봤는데 아이폰쪽이 조금더 높게 산정이 되었다.

 

 

 

 

 

 

해당 테스트는 재미반 진담반으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으로 너무 믿는 것도 안좋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많은 사례들이 있기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긴 있다,알려진 바로는 금붕어의 수는 인터넷 페이지 처리 속도를 나타낸다라고 많이들 알려 져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속도는 알수 없지만 전반적인 처리속도는 이정도가 되는구나 유추 할 수 있다. 지인들과 재미로 테스트 해보는 것도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