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IT,제품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방법

최근 카카오톡은 생활의 필수아닌 필수가 되었다 또한 회사에서도 카톡은 업무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소통할수 있는 창이 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오늘 정리할 내용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과연 왜중요 할까?

대부분 회사에서 핸드폰을 주는경우 카카오톡 계정을 중복으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과,두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 한다. 전자일 경우 한번의 실수로 인해 대화 했던 내역이 다 날아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백업 작업은 굉장히 필요하다. 지금 바로 알아 보도록 하자.

 

 

 

 

 

 

 

 

카카오톡 백업 중요성은?

위에서 간단히 언급했듯이 요즘 SNS 당연한 시대에 카카오톡은 단연 선두주자에 위치 해있다, 서버관리도 우수한 편이여서 필자도 굉장히 오랜시간 카카오톡을 이용하고있지만 몇안되는 오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일상에 많이 녹아있는 만큼 한번의 오류가 굉장한 타격을 가지고 온다 가령 회사의 업무상 내용전달, 중요한 사진,대화 등 갑자기 내역이 없어지면 당황 스러울수 밖에 없다, 그래서 백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생각하는 1인이다.

 

 

 

 

 

 

 

 

카카오톡 백업 순서 및 방법

카카오톡 메인화면에서 더보기로 들어간다 그다음 설정을 들어가면 위 화면처럼 화면이 나타난다, 다음 채팅 부분 클릭후 두번째 화면이 나오면 대화백업을 누르면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대화백업과 대화/미디어 백업이다.

대화창 내용만 필요하신 분들은 대화백업만 진행하시면되고 대화/미디어 백업은 사진,동영상 까지 백업이 다 되기 때문에 둘중 택1 하여 하시면 된다 참고로 대화/미디어 백업은 백업 시간이 다소 걸린다.

 

 

 

 

 

 

 

 

그후 대화 백업을 실행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된다, 여기서 대화 비밀번호를 설정 해주시면 다음 로그인후 대화백업을 불러올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불러오기를 할 수 있다. 다음 기기에 로그인을 하면 기존 백업한 이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대화 복원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그후 복원하기를 누르고 초기 설정 해 두었던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게되면 복원을 시작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