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어몽어스 공략 및 리뷰!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추천 어몽어스 공략 및 리뷰!

어몽어스 공략 및 리뷰

머리를 식혀줄 게임을 찾다보니 눈에 띄는 게임 바로 어몽어스 요즘 핫한 게임이다,시초는 PC버전이었지만,
현재 모바일 버전도 활성화가 되어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이다, 다른 버전?의 마피아 게임이라고 봐주시면 되겠다.
어몽어스 지금 바로 시작 해 보도록하자!







[어몽어스 한글]


일단 필자가 플레이 하는 버전은 모바일 버전이며 모바일 버전을 다운 받게 되면, 초반 셋팅이 영어로 되어 있을 것이다. 이 영어를 한글로 바꿔야하 하는데, 초반 시작 화면에 톱니 바퀴를 누르고 data로 들어가면 바로 언어 옵션이 나온다, 여기서 Korean으로 바꿔주면 한글 셋팅이 완료된다.







[어몽어스 게임 목적]


방찾기에서 방을 찾아 들어가면 이렇게 밀폐된 공간이 나온다, 초반 캐릭터의 외형을 설정 할 수 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색을 택하고 다음 모자,각종 악세사리를 동원해 독창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주시면 되겠다, 준비를 하다 카운트 다운이 되면 게임에 들어가게된다.











PC버전이든 모바일 버전이든 정확한 목적은 안 나와있지만 필자가 생각 하기엔 우주에 고립되어있는데 탈출 하기위해서 갖가지 미션을 클리어 하고 우주선을 작동시켜 탈출하는 것이 목표 인것같다, 목표가 어떻게 됬든 일단 미션이 주어진다 이 미션을 동료들과 해결 하면 된다, 하지만 그냥 해결 하면 재미 없지 않는가?







여기서 제작사는 임포스터(사기꾼)이란 요소를 넣어 놨다. 맞다 임포스터는 임의로 선택되며 이는 동료들과 정반대 행동을 해야한다.

혼자 있는 유저에게 가서 암살을 하거나,유저들이 미션을 깨기위해 하는 행동들을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은 좀더 입체감이 드는 마피아게임?의 느낌이었다, 마피아 게임만해도 몰입감이 엄청난데 직접 움직인다는 요소만 추가 됬지만 긴장감은 엄청나다.












심지어 이렇게 맵을 대놓고 표시까지 해 뒀다, 굉장히 친절?하지만 미션장소로 이동하기 까지 임포스터들의 눈치를 보며 움직여야 한다.

동료는 좋은 마음으로 따라오지만, "혹시 임포스터가 아닐까?"라는 의심을 계속 품고 있어야 한다.








 

미션은 굉장히 간단한 편이며 대략, 한 미션당 30초 가량이 소요된다, 하지만 항상 미션 전에는 주위를 살피고 조심하게 플레이를 하여야한다

발전기의 전기가 부족해 전기가 꺼지게 되면 암흑 속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른다, 이것저것 자연스레 의심을 품을 수 있도록 제작사는 작은 요소 하나 하나 신경 써 두었던 것 같다. 필자가 요 근래 게임을 하면서 한판 한판 긴장을 하며 조심스럽게 게임을 했던적은 굉장히 오랜만 이었던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