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종류 및 접종시 부작용 정리
본문 바로가기

일상,IT,제품

코로나19 백신 종류 및 접종시 부작용 정리

 

 

 

 

 

 

 

 

코로나19 백신 종류 및 접종시 부작용 정리

코로나19의 여파로 일상생활에 제약들이 생겼으며,많은 불편함을 격고 있다,하지만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의 고뇌와 노력으로 드디어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 있는 단계이다, 코로나19백신접종은 특정 연령대와 각 시에서 정한 테이블안에 해당되는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접종을 시작하고 있으며,많은 이들이 기대반 걱정반으로 코로나19백신 접종에 대해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오늘은 코로나19 백신 종류 및 접종시 부작용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다,지금바로 시작 해 보도록 하자.

 

 

 

 

 

 

 

 

 

[코로나19 백신 종류 및 부작용]

얀센:미국에서 제조된 백신 다른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계열의 백신이다, 접종 횟수는 1회이며,미국에서 사용가능한 3번째 백신이며, 8개국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에서 평균 예방효과66%를 기록한 백신이다.

 

*얀센 부작용: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란 증상이 있으며 이증상은 접종으로 인해 생기는 혈전증으로 뇌정맥동혈전증,내장정맥혈전증 등과 같은 희귀 혈전증이다,추가로 발열,근육통,메스꺼움,오한,두통,실신이 있다한다.


모더나:화이자와 함께 항원 유전자를 RNA형태로 체내주입 항원단백질을 생성하여 면역유도를하는mRNA 백신 종류이며 임상실험 결과94%로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한다,또한 모더나는 변이 바이러스에도 예방효과가 있다 발표가 되었으며,접종횟수는 2회이다,이 백신은 올해 2분기 2천만명분이 도입될 예정이다.

 

*모더나 부작용:큰 화재거리는 없는 백신이지만 백신 접종후4일~11일사이에 접종 부위 피부 병변,통증 후유증이 있다 알려졌다.


화이자:미국,독일에서 생산된 백신이며, 모더나와 같은 mRNA백신이며,국내에는 1천만명분 도입 예정이며 접종횟수는 총2회 예방률은 90%이며 영하70도를 유지하여 보관하여야 되기때문에 보관,이동문제가 있는 백신이다,

 

*화이자 부작용:화이자의 부작용은 혈소판 감소증 발현 사례가 있었으며,모더나와 같이 백신접종후 접종부위에서 발적,붓기,통증이 발생했다한다. 


아스트라제네카:영국에서 생산된 백신이며,인체에 무해한 바이러스를 타 바이러스에 주입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면역을 이끌어내는 바이러스 백터 종류 백신이다, 총접종은 2회이며 임상 예방 효과가70%정도이며 고령층 접종 효과에 대해서 논란이 있어, 승인이 보류된 백신이다.접종 대상은 18세이상이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는 접종후 하루정도 발열이 있을수 있으며,이틀이상 발열이 지속될시 병원방문을 필히 해야하며,위 백신들과 마찬가지로 접종부위 통증,발적이 일어난다,또한 혈전에 대한 이슈가 있긴하나 아직 정확히 알려진바는 없다.


노바백스: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 생상중인 백신이며,2천만명분을 확보한 상황이다, 다른 백신들과 다르게 유일하게 유전자재조합형 백신이다, 확인된 바로는 안정성이 높으며 보관,유통에 있어서 편리성을 가진 백신이며,임상시험 결과로는 89%의 예방률을 보였다.

 

*노바백스 부작용:유전자 재조합형 백신이므로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있고,크게 부작용이슈는 없는 백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