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Pinterest)란 무엇인가?
본문 바로가기

일상,IT,제품

핀터레스트(Pinterest)란 무엇인가?


핀터레스트(Pinterest)란 무엇인가?

요즘 인터넷이 많이 발전하면서, SNS(social network services)도 많이 발전 헀다,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등 굉장히 많다,

오늘 알아볼 어플도 비슷한 느낌이다, 내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정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하다 생각한다.


핀터레스트는 좀 생소하지 않은가? 많이 생소하다, 필자는 요즘 이놈을 많이 이용한다, 핀터레스트를 사업수단으로 쓰시는 분들도 많으며,

동일 카테고리의 이미지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이미지용으로도 쓴다고한다,









핀터레스트에 접속해 아무 검색어나 쳐 보도록 하자 일단 필자는 강아지를 검색 해 보았다, 그럼 여러 종류의 강아지 이미지들이 나올 것이다, 그 많은 강아지중에서 늠름한 강아지, 귀여운강아지, 예쁜 강아지 특징 종류도 굉장히 다양 할 것이다,


여기서 핀터레스트의 강점이 나온다, 이 모든 이미지들을 내 입맛에 맛게 정렬해서 빠르게 쉽게 볼수 있는 시스템을 핀터레스트라는 곳에서 제공하고있다. 






내가 좋아하는 이미지들이 있는데 좀더 세분화 하여 정렬 시켜 보고싶다면 이렇게 보면된다,핀터레스트는 총3가지로 나뉘어진다,

계정>보드>핀 앞에서 부터 차례대로 3가지만 기억 해주시면 되겠다.


3가지를 만들기전 메인 주제는 먼저 생각해 주셔야한다, 위사진에 강아지를 메인주제로 하였으니 웃는 강아지로 설명드리도록하겠다,

계정은 대분류이다 여기는 당연히 강아지가 와야한다,그다음 보드는 소분류이다 웃는강아지로 보드를 생성한다, 그다음 웃는 강아지들 사진을 보드에 저장시키면 내가 필요한 주제들을 교집합 시킬 수 있다.












간단하게 강아지로 쉽고 빠르게 알려드렸다, 핀터레스트 안에는 생각보다 방대한 자료들과 사진들이 떠돌아 다닌다,

gif부터 각종 도움이 되는 글귀들 상당히 도움 많이 되는 자료들이 많으므로 꼭한번 찾아보도록하고,


정보의 바다에서 서로 공유라는 시스템을 잘 활용하게끔 만들어 놓아서그런지 처음 적응만 한다면 누군가에게 얽메이지 않고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정보들을 얻을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