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바르셀로나 떠나다 기자회견 요약.
본문 바로가기

축구,해외축구

메시 바르셀로나 떠나다 기자회견 요약.

 

 

 

 

 

 

 

 

1.클럽에서의 최고의 순간은 언젠가?

-매우 어려운 질문이지만 답은 하나이다, 바로 나의 데뷔전이었다, 나의 꿈이 이루어진 순간이었고 그 이후 영광도 대단 했지만 데뷔전의 그 순간은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2.휴가 후에 팀에 복귀 했을 때 이후 어떤 상황으로 흘러간 것이냐 최근 무슨일이 있었던 것인가?

-라포르타 한테 끝이라 들었으며 더이상에 대해서는 얘기 할 수 없다.

 

3.라포르타는 너를 잔류를 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다 하겠다 했다.

-라리가의 규정 때문이다 난 남고 싶었고 양층은 모두 노력을 했으며, 작년은 떠나고 싶었지만 못떠났고 오늘은 떠나기 싫은데 떠나야한다. 

 

4.지금 심경은?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으나 앞으로 새로 가는 곳에서 잘적응 해야한다, 나와 모두에게 힘든 시기이지만 잘 견뎌 내야 한다.

 

5.얘기나오는 곳으로 가는거냐?

-PSG도 가능성이 있다,떠난다는 기사후 많은 클럽으로 부터 연락을 받았으며, 아직은 미정이다.

 

6.사람들 기억속에는 어떻게 남고 싶냐?

-클럽에서 뛰었던 모든 모습들을 기억 해주길 바란다.

 

 

 

 

 

 

 

 

 

7.지금 커리어에서 중요한 순간인가

-가장 어려운 순간이며 당연히 그렇다.

 

8.작년에 클럽에 실망했다 들었다 지금도 그런가?

-작년엔 떠나고 싶었지만 못떠났다, 지금은 잔류를 원하지만 떠나야한다.

 

9.메시가 떠난 후 바르샤는 어떨것같은가?

-많은 선수들이 바르샤에 왔고 떠났다, 바르샤는 개개인이 아니라 그이상의 클럽이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바르샤는 위대한 클럽이기 때문에 팬들이 적응 할 것이다.

 

10.코파이후 기뻐하는 모습을 보았다, 떠날 생각이 들었던 순간은 언젠가.

-라포르타와 점심을 먹게 됬을때이다, 계약에 문제 없을 거라 했다,그런데 번복한 것을 듣게 되었고 끝이었다.

 

11.제대로된 고별식은 바라지 않느냐,기회가 있으면 캄프누에 돌아와 선수,팬과 함께하는 행사가 있으면 올거냐?

-그렇다,기회가 되면 오고싶다.

 

12.라리가 때문인가?테바스 어떻게 생각하냐

-클럽이 CVC에 서명하고 싶지 않아 한 것으로 안다 테바스와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다.

 

13.소식을 들었을때 어땠는가?

-피가 식는 느낌이었다, 슬프고 힘들었고 지금도 힘들다, 시간이 지나도 힘들것이다 그래도 내 가족,사랑하는 사람들이 다 괜찮고 축구를 계속 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힘들지만 앞으로 가야한다.

 

14.바르샤의 라이벌로써 떠날텐데 바르샤를 상대하면 어떤 기분일 것 같냐.

-바르샤의 동료들도 나를 잘안다, 이기기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며, 나는 어떤 누구를 상대하더라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승을 하려 할것이며, 얘기가 나온김에 최근 올림픽금메달을 딴 알베스 축하 해 주고 싶다.

 

15.PSG선수들이랑 찍은 사진은 어떻게 된 것인가?

-우연이었다, 휴가를 갔었는데 근처에 있다 연락을 받았고 그때 라키티치도 있었다.

 

 

 

 

 

 

 

 

 

16.계속 경쟁을 하고 싶다 했는데 앞으로 커리어의 남은 최고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잘모르겠으나 심각한 부상이 있진 않았었고, 한순간 커리어가 끝나는 일도 많은데 그런일이 벌어지지 않는한 나는 계속 경쟁할것이다.

 

17.이적 시장이 끝나지 않았는데 왜 지금 이런 소식을?

-클럽에게 불가능하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다, 여기서 더 끌면 나자신이 힘들어지며 앞으로의 일을 생각해야했다.

 

18.남으려고 더 노력은 없는가?

-나는 남고싶다 뭐든하겠다, 그런데 더이상의 방법은 없다.

 

19.향후 목표는?

-챔스우승이다 우리는 더 많은 기회들이 있었지만 지나간 일들이며 나는 다른 트로피들로 우승하고싶다, 바르샤에서 하나를 더 우승하지 못한 것은 아쉽다, 하지만 여기서 이룰 수 있는 타이틀은 다이루었다.

 

20.더 삭감해서 남을 생각은 없는가?

-50%삭감하겠다 했고 더 필요한가 물었다, 이에 대한 다른얘기는 거짓이며 더줄여도 남을 수 없는 상황이다.

 

21.속은 것같냐?

-아니다 모두 나에게 솔직했다, 투명하게 다 공개되었으며 나를 속인 사람들은 없었다.내가 말을 아끼면 이상한 소문을 퍼뜨리는 사람이 있는데 일단 이번 일에 대해서 나를 속인이는 없다.